국내 여행에서 박물관 투어는 지루하다는 편견을 깰 수 있는 특별한 코스입니다. 멋진 전시와 독특한 건축, 감성적인 카페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국내 박물관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오늘은 박물관 명소와 근처 감성 카페 5곳으로, 예술과 여유를 함께 즐기는 하루를 계획해보세요.
1. 📍서울 국립현대미술관 & 카페 레이어드 삼청점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은 한국 현대미술과 다양한 전시로 예술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는 공간입니다.
관람 후엔 ‘카페 레이어드 삼청점’으로 이동해보세요. 한옥과 유럽풍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루며, 분위기 있는 디저트와 커피로 유명한 곳입니다.
2. 📍부산 영화의전당 & 카페 슬로우슬로우
부산 센텀시티에 위치한 영화의전당은 국내 최대 영화관람 복합문화공간으로, 부산국제영화제의 상징적인 장소입니다. 독특한 건축물과 전시, 영화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근처 ‘카페 슬로우슬로우’는 인테리어 감성 넘치는 베이커리 카페로, 커피와 직접 구운 빵을 함께 즐기며 휴식을 취하기 좋습니다.
3. 📍제주 테지움 박물관 & 카페 브라우니
테지움은 귀여운 테디베어를 테마로 한 제주도 대표 체험형 박물관입니다. 아기자기한 테디베어 전시와 테마 공간이 있어 가족과 연인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근처 ‘카페 브라우니’는 감귤밭 속에 위치한 아늑한 감성 카페로, 수제 디저트와 제주 감귤주스를 맛볼 수 있어 여행의 여유를 더해줍니다.
4. 📍경주 국립경주박물관 & 카페 동리
천년고도 경주의 국립경주박물관은 신라의 유물과 찬란한 문화재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야외 전시공간과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인상적이에요.
인근 ‘카페 동리’는 전통 한옥을 개조한 감성 카페로, 고즈넉한 마당과 모던한 인테리어, 직접 로스팅한 커피로 힐링하기 좋습니다.
5. 📍여수 아쿠아플라넷 & 카페 소호 259
여수의 아쿠아플라넷은 다양한 해양생물과 체험형 전시로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 좋은 박물관형 아쿠아리움입니다.
관람을 마친 후 ‘카페 소호 259’에서 바다 전망을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가져보세요. 루프탑과 노을 명소로도 유명한 여수 감성카페입니다.